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묵주기도에 대한 성서적 근거 

 

성경은 우리에게 묵주기도를 하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기도의 형태는 중세 동안에만 기원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묵주기도의 중요한 요소는 성경적이고(거나) 공통된 그리스도교 믿음에 속합니다.

 

1)      묵주기도의 시작인 사도신경이나 신앙고백은 여전히 모든 그리스도교 문서에 공통적인 초기 세례 신앙고백입니다.

 

     2)      묵주기도의 부분인 주님의 기도 문자 그대로 성경적입니다.

 

3)      “15개의 신비가운데 직접적으로 성경적이 아닌 (, 마리아의 승천과 영예로워짐(천상모후의 )) 거의 드뭅니다. 성모승천은 창세3,15 관련이 있습니다; 천상모후의 관을 쓰신 것은 묵시 12,1 일치시킬 있습니다.

 

 

4)      성모송의 첫번째 부분은 수태고지(예수의 잉태를 알리는 천사의 방문)에서 천사의 인사말, 방문때 엘리사벳의 인사말과 일치합니다. (루카1:282:42)

 

5)      후반부: 거룩하신 마리아, 하느님의 어머니, 우리 죄인들을 위하여 기도해 주소서, 이제와 저희가 죽을 추종자로써 인정받게 하소서. (천주의 성모 마리아님, 이제와 저희 죽을 저희 죄인을 위하여 빌으소서)

 

 

거룩하신 마리아 다시 수태고지의 성경적 구절과 일치합니다 (루카1:28: “은총이 가득한”)

 

하느님의 어머니 431 에페소에서 인정된 용어일지라도, 성경적 예시의 바로 의미입니다.

우리를 위하여 빌으소서” : 성경에서 명백하게 언급된 것이 아닐지라도, 중재는 어려움에 빠진 젊은 부부를 위해 마리아가 아들에게 부탁한 곳인 가나의 혼인잔치와 관련될 있습니다. 루카 18:13 보세요. 마리아를 중재자로 가장 초기의 기도는 4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것은 종교개혁까지 1000 넘게 모든 그리스도교 신자들의 전통으로 흔한 것이었습니다. 마리아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를 위해 중재하는 것을 기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제와 저희 죽을 때에”:  포함된 단어들은 오로지 19세기에 더해졌습니다. 그것들은 성경에 있는 것이 아니라 희망의 안식처로써 십자가의 길에서 마리아 부분에 관련될 있습니다.

  

6) 마지막으로, “영광이 하느님께 성삼위(성부, 성자, 성령) 직접적인 위탁을 하는 것입니. 그것은 성경에서 언급된 것은 아니지만 아무도 성부, 성자, 성령과 그들에게 찬미를 드리는 것에 의문을 갖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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